관리 메뉴

A Better World :)

애드고시? 애드센스 승인받는 방법 대공개! 본문

지금은 웹최적화중

애드고시? 애드센스 승인받는 방법 대공개!

모어베러 2019. 6. 4. 16:00

 

티스토리 블로그 고수익 시작! 애드센스 승인 신청방법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꼭 하고 싶었던 것! 바로 블로그를 통해서 수입을 창출하는 것이다. 내가 보고 느끼고 찾은 것들에 개해서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또 내 블로그에 있는 디스플레이 광고를 통해서 조금의 수..

jlynblog.tistory.com

 지난번 애드센스 신청방법에 이어서 오늘은 구글 애드센서 승인받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한다. 블로그 자체 개설은 지금으로부터 6개월 전에 했었고, 그간은 드문드문 여행준비 및 리뷰에 대한 글들을 올리다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서 요 근래에는 1~2일에 1개씩 포스팅을 업로드 하고 있다. 나의 애드센스 신청 이력을 살펴보면,

1차 승인요청 - 5월 11일 신청 - 4~5시간만에 답장 - 승인거절 (컨텐츠 불충분)
2차 승인요청 - 5월 31일 신청 - 1일만에 답장 - 승인 거절 (컨텐츠 불충분)

3차 승인요청 - 6월 1일 신청 - 1일만에 답장 - 승인!!

 

다른 사람들은 기본이 4~5번이라고 하는데 다행히도 나는 3번만에 애드센스를 승인받을 수 있었다. 애드센스를 발급받으면서 오히려 로봇에 검출이 잘 되어 검색 블로그 영역 1순위도 많이 하고 있어 애드센스 승인 거절이 오히려 나에게는 좋은 점이 되었다. 내가 승인을 받기 위해서 어떠한 점들을 보완했고, 주의했는지 방법을 공개한다!

 


 

애드센스 승인 거절

정말 마음이 아픈 순간이 아닐 수 없다. 야심차게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단 4~5시간만에 한 통의 메일이 도착했다. 내 크롬 언어 설정이 영문으로 되어 있어서 승인 결과도 영문으로 도착하였다. 영문이라서 한눈에 결과가 들어오진 않았지만 그 와중에도 not meet 이 매우 잘 보여서 승인이 거절됨을 알 수 있었다. 첫 애드센스가 거절이 되고 나름 실망을 했다. 글도 굉장히 유용한 정보들로 썼다고 생각했고, 또 하루는 인기 검색어를 주제로 쓰면서 일방문자가 급격히 늘어난 적도 있었기 때문이다. 첫 거절 이 후 나는 승인된 사람들의 후기들을 쫙 읽어 나가기 시작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말들이 있었다.

1) 이미지는 3~4개 이하로 하고

2) 1,000자 이상의 글자수를 만들고

3) 애드센스를 신청하기 전 10일정도는 1일 1포스팅을 하면서 블로그 활성화를 열심히 했고

4) 불필요한 카테고리를 지우고 빈 카테고리가 없도록 포스팅 할 것

5) 구글 서치콘솔, 네이버 마스터 도구, 빙 웹 마스터 도구에 등록하기 (사이트맵, RSS 등록완료)

 

웹마스터 신청하기

 

나의 경우는 이 모든 것이 아니었던 터에 어쩌면 내가 승인이 거절된 것은 당연한 것 같기도 하다. 그래서 첫 거절 이후로 웹마스터에 사이트맵과 Rss를 포함해서 등록도 하고, 20일간 1~2일에 하나씩은 꼭 쓰자라는 생각으로 1,000자 이상으로 이미지는 적게 포스팅을 시작하였다. 원래는 여행리뷰도 여행사진들을 잔뜩 올리지만, 오히려 총합정보식으로 포스팅을 하니 글자수도 많아지고 사진도 줄일 수 있었다. 그 다음 2번째 애드센스를 신청하게 되었다! 이정도면 되었겠지라고 생각한 나의 생각을 비웃듯 2번째 애드센스 거절 통지서가 날라왔다.

 

 

애드센스 승인받는 방법

 도대체 무엇이 잘못일까?! 고민을 하면서 다시 후기들을 살펴 보았다. 그런데 승인을 거절 받고 나면 굉장히 중요한 사실이 승인 거절 사유(컨텐츠 불충분)에 대해서 나에게 메일이 올 때, 그 안에 어떠한 이유로 컨텐츠 불충분이 되었는지를 설명해 준다. 사실 그것이 굉장히 예제처럼 ~한 경우 거절될 수 있습니다라는 식이어서 제대로 읽지 않는 사람들이 많지만, 사실 그 안에 답이 있을 수 있다. 승인을 이미 받아버려서 이전 거절 사유에 대해서 캡쳐를 못했지만 ㅠㅠ 나의 경우 다른 사이트로 링크를 거는 경우가 불충분 사유가 될 수 있다는 내용을 받았었다. 다시 그 거절사유를 보면서 곰곰히 생각했고 다음 수정을 할 때에는 아래의 사항들에 좀 더 초점을 맞추어 수정을 하였다.

 

ㆍ글은 30개 이상 쌓아 놓았다.

ㆍ본문 내 링크는 모두 삭제하였다. (중요!!)

글이 보기 좋도록 엔터를 많이 치는 습관이 있는데, 내용을 줄글로 제대로 마침표를 찍어서 작성했다.

ㆍ사진은 3~4장까지만 넣고, 이미지 설명문구를 꼭 채운다.

ㆍ한 가지의 주제를 가지고 집중적으로 작성해서 전문적인 블로그인 것처럼 보이자.

ㆍ지금까지 업로드 된 글을 모~두 수정했다.

ㆍ최근 10개가 아닌 다른 글들은 꼭 1,000자 이상이 아니기도 했다.

ㆍ사진이 많지만 수정하기 어려운 글은 그냥 비공개를 했다.

웹마스터 등록 후 사이트 맵, Rss 등록하기.

ㆍ일 방문자는 100정도만 되어도 좋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완료!

드디어! 3번의 도전만에 애드센스를 받게 되었다. 아직은 새로 시작해서 고수익이 되려면 한참은 멀었지만, 그래도 재미있게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이런 저런 블로깅 기술들을 익히는 것에 더 신나는 마음이다. 앞으로도 많은 정보 포스팅을 통해서 블로그를 키워 나가야 겠다.

Comments